"청소년기 음주와 흡연 위험해요"
상태바
"청소년기 음주와 흡연 위험해요"
  • 박종일 기자
  • 승인 2019.07.20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몸&맘 건강지킴이' 운영

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선우, 줄여서 센터)는 지난 12, '&맘 건강지킴이' 사업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금산고등학교 1학년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본교 강당에서 이루어졌다.

센터는 몸&맘 건강지킴이 사업을 통해 2014년부터 해마다 1~2회 청소년의 음주와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고 있다.

또 마음 건강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몸과 마음의 균형 있는 성장을 돕고 있다.

올해도 청소년안전망(CYS-Net)인 센터를 중심으로 금산군보건소와 금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금산교육지원청 Wee센터, 금산 성폭력상담센터, 금산군청소년지원센터 꿈 드림, 법사랑위원 금산군지구협의회, 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각 기관이 참여를 했다.

각 기관의 참여를 통해 폐활량 측정, 가상음주체험, 건강 간식 만들기, PTSD 등 기관별 맞춤 활동을 했다.

이러한 맞춤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교육적 효과를 높였다. 더불어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음주 가상체험을 하던 청소년은 '친구가 넘어지려 하거나 휘청거릴 때에도 웃기기도 하고, 자신은 잘 걸을 것 같았는데, 막상 체험해보니 친구와 같은 모습으로 걷고 있었다''생각과는 다르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며, 술을 먹지 말아야겠다'고 체험 소감도 밝혔다.

한편, 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오는 26,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041-751-2007로 하면 된다.

"몸&맘 건강지킴이" 사업이 지난 12일 금산고등학교에서 진행됐다.
"몸&맘 건강지킴이" 사업이 지난 12일 금산고등학교에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