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족구병 등 영유아 감염병에 주의하세요
상태바
수족구병 등 영유아 감염병에 주의하세요
  • 박종일 기자
  • 승인 2019.07.20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 올바른 손 씻기와 기침예절로 예방 가능

금산군보건소(소장직무대리 이화영)는 여름철 영유아 감염병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보건소는 여름철에 주로 유행하고 있는 질환인 수족구병과 수인성 식품매개감염병 등 하절기 감염병에 대해 사전예방 홍보를 하고 있다.

수족구병은 5세 이하의 영유아에게 주로 발생한다. 따라서 어린이 집 등 아이들이 집단생활을 하고 있는 곳에서는 특히 주의해야 한다.

수족구병의 증상으로는 발열, 입안의 물집, 궤양, 손과 발에 수포성 발진 등이 나타난다.

이러한 증상은 침, 콧물 등의 분비물에 직접 접촉할 경우 감염된다. 따라서 손 씻기와 기침예절 등 개인 예방이 필수다.

집단 감염병을 막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비누로 손을 자주 씻고, 기침과 재채기를 할 때 손이 아닌 휴지와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해야 한다.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아이들 학습도구, 장난감, 놀이기구 등 청결히 하기 감염병 의심 환자가 발생한 경우 즉시 보건교사에게 알리고, 환자는 다른 사람과 접촉하지 않고 곧바로 가까운 의료기관 진료 집단유행을 막기 위해 감염 환자는 전염기간 동안 등교 및 등원을 하지 않도록 권장 자가 격리 중에는 다른 사람에게 전파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와 관련해 보건소는 여름철 기온 상승으로 감염병 발생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비상방역근무를 추진하고 있다.

보건소 감염병관리팀 담당자는 "수족구병, 식품매개감염병, 수두 등 각종 감염증은 대부분 올바른 손 씻기와 기침예절로 예방이 가능하다""특히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여름 휴가철인 만큼, 올바른 손 씻기를 통해 각종 감염병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문의는 금산군보건소 감염병관리팀으로 하면된다.(041-750-43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