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통하는 시간
상태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통하는 시간
  • 박종일 기자
  • 승인 2019.08.0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체험 프로그램 운영

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선우, 줄여서 복지센터)는 지난 726,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가족체험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복지센터에서 운영한 가족체험 프로그램은 20가족 40명이 참여했다. 참여한 가족은 공주에 있는 공주치즈스쿨을 방문했다.

이곳에서 피자 및 치즈 만들기 체험, 뻥튀기 및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 전통놀이 체험 등을 경험했다.

더불어 자연 속에서 산양을 관람하며, 가족 간에 대화를 나누는 등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을 보냈다.

복지센터 가족참여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은 "직접 음식을 만들어 먹어, 평소보다 더 맛있게 잘 먹었다""또래와 함께하는 동안 새로운 친구들을 알아가고 친해지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무엇보다 방학을 맞이해 모처럼 가족들과 함께 서로에 대해 긴밀하게 알 수 있는 시간을 보내게 되어 기분이 좋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복지센터에서는 지역사회 청소년 상담 및 청소년 통합지원 전문기관으로 방학을 맞이하고 있다.

복지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 예방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심리검사 등을 운영하고 있다.

복지센터는 청소년에 이어 오는 9월에는 부모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복지센터 041-751-2007로 하면 된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한 가족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 모습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한 가족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