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옥지역 도시재생 활성화 추진
상태바
하옥지역 도시재생 활성화 추진
  • 박종일 기자
  • 승인 2019.08.1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2일, 주민 공청회에서 의견수렴
금산읍 하옥지구 도시재생활성화 계획 주민공청회가 지난 12일 열렸다.
금산읍 하옥지구 도시재생활성화 계획 주민공청회가 지난 12일 열렸다.

지난 12일 금산읍 하옥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주민공청회가 열렸다.
금산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열린 공청회에는 지역주민과 도시재생 전문가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금산읍 하옥지역 일원의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은 167,579㎡(5만693평) 규모로 조성된다. 

하옥지역은 지역 공동체 거점시설인 우리동네 아지트(어울림센터)와 골목상권 살리기를 위한 걷고 싶은 거리, 생활 인프라 개선을 위한 복합주차장, 생활안전망 구축, 금산천 경관개선사업 등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은 갈수록 쇠퇴한 상권회복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방안을 주요 계획으로 담고 있는 것이다.
공청회는 금산군 도시재생 전략계획에 대한 경과보고와 하옥지역 활성화계획(안) 및 세부사업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졌다.

이어서 전문가 토론 및 질의응답 등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에 대한 주민과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들었다.
공청회는 박천보 한밭대학교 교수의 진행으로 열띤 토론이 진행되었다. 뿐만아니라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토론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쇠퇴한 원도심에 활력을 주는 다양하고, 좋은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노후 된 주거지를 정비하고, 원도심 상권 확보로 군민 모두가 만족하는 도시재생사업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산읍 하옥지역 도시재생활성화 계획(안)은 충남도 및 국토교통부의 평가 및 심사를 거쳐 9월말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