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펴기생활운동이란?
상태바
몸펴기생활운동이란?
  • 새금산신문
  • 승인 2019.08.19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리는 세우고, 가슴은 펴고, 고개는 들자'
몸펴기 생활운동을 한 문장을 표현한 우리 운동의 구호이다. 

몸을 펴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몸이 굽으면 근육이 굳게 되고 관절이 틀어지게 되며, 근육이 굳으면 자율신경이 눌려 잘 소통하지 못하게 된다. 이렇게 되면 호르몬을 제대로 분비하지 못하고 몸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게 되어 질병이 오게 된다.
몸이 굽고 뼈가 틀어지면 이를 둘러싸고 있는 근육이 굳고, 근육이 굳으면 근육 속을 지나가는 신경이 눌려 통증을 느끼게 된다.

우리 몸을 자세히 살펴보면 근육과 혈관, 신경이 함께간다. 뼈는 사람의 체형을 잡아주는 역할과 근육이 수축하고 이완할 때 이를 지지해준다. 근육이 움직이면 근육을 붙잡고 있는 뼈도 함께 움직인다. 근육이 움직이려면 여러 가지 물질이 있어야 하는데, 이는 피를 통해서 공급된다. 움직이는 것은 근육이지만, 움직임의 형태와 강도를 지시하는 것은 체성신경계이고, 또 이에 필요한 에너지와 물질을 제공하는 것은 피를 통해서 이루어진다. 신경과 혈관은 섬유근육 다발 사이를 함께 지나가면서 지시를 하고 에너지를 공급함으로서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몸펴기생활운동은 굽어진 몸을 바르게 펴고 굳은 근육을 풀어주어 신경이 트이게 하여 몸의 순환을 돕고, 자기 면역력을 키우는 운동이다. 
요즘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 고개를 숙이고 하는 일이 많아져서 젊은 사람들도 목과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등이 굽으면서 소화불량으로 고생하는 분들도 많이 있다. 결국 목디스크로 판정 받고 시술도 받는 분들이 계속 늘고 있고 척추 협착으로 진단받는 분들도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지금부터라도 몸을 바르게 펴는 습관을 들이자. 바르게 펴는 자세가 몸에 익숙해지면 목과 어깨, 허리 통증에서 벋어날 수 있게 된다. 몸펴기 생활운동으로 스스로 건강해질 수 있다. 몸의 변화가 오면 혈색이 달라지고 마음이 여유롭게 되어 매사에 긍정적으로 변화는 마음의 변화도 같이 느끼게 될 것이다.
자 이제부터 허리를 곧게 세우고 가슴을 활짝 펴고 고개를 들자. 건강하고 활기찬 삶이 기다립니다.

몸펴기 생활운동 김윤희 사범
몸펴기 생활운동 김윤희 사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