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펴기 운동으로 건강찾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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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 펴기 운동으로 건강찾아요
  • 박종일 기자
  • 승인 2019.08.19 16:5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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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을 바르게 펴는 생활운동
금산건강누리관 프로그램
온 몸의 근골과 신경이 바르게 펴지고 균형있게 몸을 만들어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온몸펴기 운동을 하고 있다.
온 몸의 근골과 신경이 바르게 펴지고 균형있게 몸을 만들어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온몸펴기 운동을 하고 있다.

몸 펴기 생활운동을 하고 있는 곳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다. 몸 펴기 운동에 대해 생소하기도 하고, 처음 듣는 운동이어서 어떤 운동인지 궁금했다.
맨손체조 등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보았다. 하지만 맨손체조와는 다르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금산건강누리관에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는 몸 펴기 생활운동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이루어진다.
지난 13일, 몸 펴기 생활운동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았다. 매트 위에서 몸을 펴고 있는 참여자들이 15명 쯤 되었다. 참가자 대부분이 나이가 60세 이상은 되어 보였다.

참가자들은 몸 펴기 생활운동 김윤희 사범의 시범을 따라하고 있었다. 반복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운동이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들었다.

몸 펴기 생활운동은 바르게 앉고, 바르게 서고, 바르게 걷는 것이 포인트 인 것 같다. 누구나 알고 있지만 실천하는 쉽지 않다. 그리고 몸 펴기 생활운동은 기본 운동으로 허리펴기(10분), 하체풀기(10분), 상체펴기(10분), 온몸펴기(10분) 등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부분을 얼마나 하고 있을까 싶다. 그래서 따라해 보면서 자세가 교정되는 것 같은 느낌도 받았다. 소홀히 했던 몸이 조금씩 풀리는 것 같았다.

금산건강누리관에서 몸 펴기 운동 프로그램에 참여해 운동을 하고 있는 참가자들.
금산건강누리관에서 몸 펴기 운동 프로그램에 참여해 운동을 하고 있는 참가자들.
책상다리를 하고 바르게 앉은 후 큰 베개를 어깨뼈 아래에 놓고 눕는 상체 펴기 운동을 하고 있는 참가자들.
책상다리를 하고 바르게 앉은 후 큰 베개를 어깨뼈 아래에 놓고 눕는 상체 펴기 운동을 하고 있는 참가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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