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캠프 참여 통해 자기성장의 시간
상태바
여름캠프 참여 통해 자기성장의 시간
  • 박종일 기자
  • 승인 2019.08.1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군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자기성장 연합캠프 참가
자기성장 연합캠프에 도내 시군 청소년 150여명이 참가했다.
자기성장 연합캠프에 도내 시군 청소년 150여명이 참가했다.

금산군청소년 상담복지센터(소장 박선우)는 자기성장 연합캠프에 참여했다.
이번에 참여한 캠프는 충남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연합회가 주최를 했다.
캠프에는 충남 도내 시·군 청소년 15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한 학생들은 충남 태안군 소원면에 있는 만리포청소년수련원에서 1박 2일을 보냈다.

캠프는 지난 6일과 7일 이틀 동안 '마음+ 놀이 캠프'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에 진행한 캠프는 제24회 연합캠프로 이루어졌으며, 30여명의 지도자와 자원봉사자가 함께했다.
캠프는 충남 14개 시·군 청소년들이 함께 모여 학업스트레스와 정서적인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캠프 첫날에는 소방방재교육, 성예방교육 및 안전관리교육을 받았다. 그리고 학업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짚라인, 물놀이 등 다양한 수련활동에 참여했다. 
이어서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레크레이션과 청소년 장기자랑 등이 마련되었다.

둘째 날에는 포스트 게임 등을 통해 관계형성 및 의사소통 능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충남 내 14개 시·군에서 온 친구들과 함께 물놀이도 하고, 조별 미션도 하면서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산군청소년 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간 네트워크 교류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