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상담 부스 찾아 몸과 마음 치유
상태바
또래상담 부스 찾아 몸과 마음 치유
  • 박종일 기자
  • 승인 2019.10.0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인삼축제장에서 고교연합또래(심리) 상담

우리지역의 관내 고등학교 또래(심리)상담 동아리 연합회가 금산 인삼축제장 청소년부스를 통해 재능기부에 나섰다.
지난 9월 28일에는 금산고등학교, 금산여자고등학교, 금산산업고등학교 등의 또래(심리)상담 동아리 학생들이 재능기부 부스를 운영했다.

그동안 또래상담 활동과 심리학 공부해 쌓아온 경험이 행사를 원활하게 진행하는 데에 큰 밑바탕이 되었다.
각 학교에서는 재능기부 부스를 두 개씩 운영 하는 등 다채롭게 구성했다.

금산고 학생들은 상담자와 내담자가 막을 친 간이상담소에 들어가 상담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상담은 상황에 맞는 명언 책갈피를 받아가는 '블라인드 상담' 부스를 운영했다. 또 평소 가지고 있던 고민을 털어내도록 도와주는 '걱정인형 만들기' 상담에 참여했다.

금산고 또래상담 동아리 학생들은 오랫동안 갈고 닦은 상담 실력으로 '블라인드 상담'을 불특정 다수에게 했다. 
금산여고에서는 다양한 색을 가진 안개꽃을 빈병에 각각 담아 꽃의 색을 선택한 방문객들의 심리 상태를 분석해주는 '나의 색을 담아서' 부스, 방문객들의 고민을 들은 후 고민 해답책을 통해 조언을 해 주는 '너의 고민을 나누어줘' 부스 등을 운영했다. 

금산산업고는 타로카드를 통해 방문객들의 고민을 나누고 해결 방법을 함께 찾아보는 '타로카드' 부스, 친구와 자신의 성격 차이점을 찾고 서로 이해하도록 돕는 '성격궁합' 부스 등을 운영했다. 

한편, 연합회는 학생들이 운영한 부스 활동 중 5가지 이상 참여하고 인증 도장을 받아 제출한 관광객들에 한해 직접 튀긴 팝콘을 증정했다.
이벤트는 관광객들의 참여도와 만족감을 동시에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