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고, 생명과학 동아리 'SKYPE' 대상 수상
상태바
금산고, 생명과학 동아리 'SKYPE' 대상 수상
  • 박종일 기자
  • 승인 2019.10.0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충남학교환경동아리 사례발표대회
금산고, 지역 사회 창의력, 탐구력 신장 교육의 요람
충남학교환경동아리 사례발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금산고 생명과학 동아리 'SKYPE' 학생들.
충남학교환경동아리 사례발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금산고 생명과학 동아리 'SKYPE' 학생들.

금산고등학교(교장 조익수) 생명과학 동아리 'SKYPE' 학생들이 제4회 충남학교환경동아리 사례발표대회에서 대상의 영애를 안았다.
대상을 받은 생명과학 동아리 'SKYPE'는 2학년 김민욱 학생, 오세호 학생, 김의진 학생, 이용욱 학생, 양동현 학생 등이 활동을 하고 있다.
금산고 생명과학 동아리 학생들이 대상을 받은 대회는 충청남도환경교육센터가 주관하고, 충청남도교육청이 후원했다.

이 대회는 초·중·고 학생들이 지역 사회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도록 했다. 이러한 사례발표를 통해 학교 환경 교육 운영 사례 확산을 도모하는 기회가 주어진 것이다. 
금산고등학교 생명과학 동아리 'SKYPE'는 제원면 천내습지에 매달 정기적으로 방문했다.
이곳에서 생태계 교란 식물 '가시박'을 제거하는 활동을 꾸준히 진행했다. 

이를 토대로 지역 사회 생태계 보호와 생물 다양성 유지 측면에서 활동한 내용을 바탕으로 대회에 참가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
김민욱, 오세호, 김의진, 이용욱, 양동현 학생은 "우리 고장의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지면서 고등학생으로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해보다가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활동에 참가하게 되었고 꾸준한 활동이 대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한 것 같다"고 이번 사례발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소감을 전했다.

학생 작품을 지도한 송종혁 생명과학 교사는 "학생들이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탐구하고자 하는 분야에 대해 지원해준 것 뿐"이라며 "학생들의 관심 분야에 대해 SNS 토요 과학프로그램을 통해 계속 연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례발표대회는 예선대회에서 통과한 초등과 중등 2개 부문 총 13개 동아리 프리젠테이션(PPT) 발표와 포스터 전시가 이루어졌다. 

한편, 금산고 제41회 충남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특상과 장려상에 이어 충남학교환경동아리 사례발표대회에서도 대상을 수상했다.
연이은 경사는 학생 맞춤형 동아리 운영과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을 통한 생명과학 실험 수업의 영향으로 보고 있다.

또 SNS 토요 과학프로그램 운영 등 자연과학 분야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의 결실이 아닌가 싶다. 이처럼 금산고는 명실상부한 창의력과 탐구력 신장 교육의 요람임을 확인시켜 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