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란 무엇일까요?
상태바
꿈이란 무엇일까요?
  • 새금산신문
  • 승인 2019.10.29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칼럼
김하은 기자

꿈이란 무엇일까요? 우리나라 학생들의 꿈을 물어보면 직업을 말하는 학생들이 있는 반면에 꿈이 없다고 말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사실 꿈을 정의하기란 힘듭니다. 다만 '하고 싶은 것을 하는 것' 이라고 표현할 뿐입니다. 하지만 입시 경쟁이라는 이름 아래 하고 싶은 것을 찾는 것은 시간 낭비이며 학교 내신과 수능을 위한 공부를 하는 것이 더 이익이라고 말합니다.
학생들이 말하는 것처럼 대학 이라는 것이 우리나라 학생들의 꿈의 정의일까요?

이런 것에 문제의식을 가지고 청소년들이 청소년답게 생활하면서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찾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진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많은 선생님들이 금산에 모여 만든 학교, 별무리가 있습니다. 
별무리 학교는 진심으로 하고 싶은 것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자기 자신만의 발전만을 위해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한 문제에 대해서 친구들과 함께 생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려 노력합니다. 또한 무언가에 대해 부족한 것이 있어서 혹은 조언이 필요할 때는 선배들에게 부탁하여 조언을 구하고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갑니다. 

하지만 일반학교일 경우 모든 것이 상대평가로 진행되기 때문에 성적에 대해 많이 민감합니다. 대학이라는 목표를 잡아  남들보다 잘 하기 위해서 그 대학에 들어가기 위해서 적으면 1년, 많으면 3년을 수시와 수능에 바칩니다. 이런 생활로 받은 스트레스로 인해 학생들은 우울증과 축농증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이기적인 모습 보다는 서로를 도와가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고, 그것을 꿈으로 목표를 정하며 자기 자신을 더욱 애정하며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청년들과 청소년, 더불어 나아가 어른들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해 조금 청소년이 청소년답게 생활하며 공부 할 수 있는 교육 방식으로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