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에게 온정과 훈훈함까지 전달
상태바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과 훈훈함까지 전달
  • 박종일 기자
  • 승인 2019.11.26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지역 사회단체들 김장김치 나눔 적극 나서
문정우 금산군수(오른쪽 첫 번째)는 20일 금산읍사무소에서 진행한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하기 봉사활동에 함께했다.
문정우 금산군수(오른쪽 첫 번째)는 20일 금산읍사무소에서 진행한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하기 봉사활동에 함께했다.

우리 지역의 사회단체들이 김장철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장 김치를 나누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이번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은 금산군여성자원봉사협의회(회장 김영자)와 금산군새마을회(회장 길근섭) 그리고 바르게살기운동금산군협의회(회장 문기선) 등이 봉사활동을 펼쳤다.

금산군여성자원봉사협의회는 지난 20일 금산읍사무소에서 회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김치를 담갔다. 김장김치는 관내 홀로 사는 노인과 장애인 등 120여 가구에게 전달했다.
금산군새마을회는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장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5천700포기의 김장김치를 나누는 일정을 소화했다.

이번 일정은 지난 13일부터 22일까지 제2새마을운동 정책방향 중 ‘이웃공동체운동’ 일환으로 진행했다.
바르게살기운동금산군협의회는 지난 25일 금산읍사무소에서 700포기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했다. 김장김치는 어려운 이웃을 100여 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다.

문정우 군수는 “매년 사회단체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보며 진정한 나눔 실천과 공동체의식에 대해 소중한 의미를 되새긴다”며 “더불어 사는 사회 분위기를 위해 노력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